관리 메뉴

폴라베어뱅크(polarbearbank)

추천만화책속 명장면 명대사 - 데스노트 (오바타 타케시 & 오바 츠구미) 본문

오로지 만화 이야기뿐/만화책 속 명장면, 명대사

추천만화책속 명장면 명대사 - 데스노트 (오바타 타케시 & 오바 츠구미)

☆북극곰☆ 2011. 9. 21. 19:08

지구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만화책중에서 어떤 만화책을 읽을까? 북극곰이 추천하는 만화책의 별점과 명장면 + 명대사를 참고하여 오늘밤 침대에서 함께 뒹굴 만화책을 초이스 하자!! (별점 10개 만점)


▶ 제목: 데스노트 (DEATH NOTE)
▶ 작가: 오바타 타케시 (Obata Takeshi) 그림 & 오바 츠구미 (Oba Tsugumi) 글
▶ 완결여부: 12권 완결 + 설정집 = 총 13권으로 완결
▶ 출판사: 대원씨아이
▶ 명장면 + 명대사 설명: 반복되는 일상과 부조리한 사회에 염증을 느끼고 있던 주인공 "야가미 라이토"는 우연히 "데스노트"라는 제목이 적힌 공책을 줍게 된다. 그 노트에는 "데스노트"의 사용법이 적혀있었는데 "데스노트에 이름이 적힌 자는 죽는다"라는 것이 핵심. 누군가 장난을 친것이겠지라고 생각했던 "야가미 라이토"는 "데스노트"가 실제 인간의 죽음을 관장하는 "사신"들이 사용하는 공책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원래 "데스노트"의 주인이던 사신 "류크"를 만나게 된다. 사신 "류크"의 달콤한 꾀임에 넘어간 "야가미 라이토"는 천재적인 자신의 두뇌를 이용하여 올바른 정의사회를 스스로 구현하겠다고 나서게 되면서 흉악범죄자들을 하나둘 죽여나가기 시작하는데... 그옆에서 "데스노트"를 사용하는 "야가미 라이토"에게 사신 "류크"는 한가지 경고를 하게 된다. 그것은 바로 "데스노트를 사용한 인간이 천국이나 지옥에 갈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마라!"
▶ 명장면 + 명대사 선정이유: 데스노트라는 만화책이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기 시작했을때 만화책을 읽는 독자들의 머리까지 아프게 할정도로 치밀하게 짜여진 두뇌싸움이 가장 화제였다. 그런 와중에 이 대사는 단행본 1권기준 초반에 등장하는 대사인데 만화 데스노트가 상징하는 처음과 끝을 함축적으로 의미하는 대사라고 할수 있다. 결국, 데스노트를 "사신"이 아닌 "인간"이 사용하게 되면 그 끝은 비참할 뿐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대충 이 대사 한마디로 만화의 엔딩도 예상할수 있을 것이다.

★★★★★★★★☆☆

1. 일본 뿐만이 아니라 국내에서도 데스노트 열풍이 한창 불었던 때가 있었다.

2. 주인공인 "야가미 라이토"와 그를 저지하려는 "L" 이라는 인물이 펼치는 두뇌싸움이 극에 몰입도를 높여주었다.

3. 대사가 무척 많기로도 소문난 만화책인데 필자가 보통 만화책 한권을 읽는데 걸리는 시간이 10분정도 인데 데스노트는 30분 이상이 걸린다.

4. "데스노트"의 작화를 담당한 "오바타 타케시"는 이 작품이전까지만 해도 그리 주목받던 만화가가 아니었다.

5. 결국 스토리를 "오바 츠구미"라는 작가가 담당하고 "오바타 타케시"는 작화에만 전념하게 되는데 그 두명의 첫번째 합작품이 바로 "데스노트"이다.

6. "데스노트"의 엄청난 히트후에 "오바 츠구미"와 "오바타 타케시"는 명콤비로 이름을 알리게 되고 그 이후에 발표한 차기작품인 "바쿠만"도 현재 인기몰이중이다.

7. 데스노트만큼 스릴감 넘치는 추리형식의 만화도 드물다. 덕분에 아직까지도 많은 독자들 사이에서 "명작"이라고 손꼽히는 작품.

8. "L"이라는 "야가미 라이토"의 라이벌이 죽은 이후에 "완결이 된다, 안된다" 라는 각종 추측이 난무했는데 결국 "데스노트"의 작가인 "오바 츠구미"는 "L"이 죽은 이후의 스토리를 계속 이어나갔고 12권으로 만화를 완결 짓는다.

9. 이 만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중에 하나가 바로 "야가미 라이토"가 죽이려고 하는 인물들의 "이름"인데 그 이유는 "이름"이 데스노트에 적히면 죽임을 당하기 때문이다.

10. "L"이 죽을때까지 만화스토리상에서 "L"의 진짜 이름은 공개되지 않는다. 수많은 독자들이 "L"의 본명을 궁금해 했었는데, 결국 "데스노트"의 설정집이라고 할수 있는 13권에서 공개가 되고 "L"의 본명을 알게된 독자들은 경악을 했다.   

[DEATH NOTE 애니메이션 1기 오프닝]

데스 노트 Death Note 1 - 10점
오바 츠구미 지음, 오바타 다케시 그림/대원씨아이(만화)
데스 노트 Death Note 12 - 10점
오바 츠구미 지음, 오바타 다케시 그림/대원씨아이(만화)
데스 노트 Death Note 13 - 10점
오바 츠구미 지음, 오바타 다케시 그림/대원씨아이(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