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폴라베어뱅크(polarbearbank)

추천만화책속 명장면 명대사 - 슬램덩크 (이노우에 다케히코) 본문

오로지 만화 이야기뿐/만화책 속 명장면, 명대사

추천만화책속 명장면 명대사 - 슬램덩크 (이노우에 다케히코)

☆북극곰☆ 2011. 8. 30. 21:48


지구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만화책중에서 어떤 만화책을 읽을까? 북극곰이 추천하는 만화책의 별점과 명장면 + 명대사를 참고하여 오늘밤 침대에서 함께 뒹굴 만화책을 초이스 하자!! (별점 10개 만점)


▶ 제목: 슬램덩크(SLAM DUNK)
▶ 작가: 이노우에 다케히코 (INOUE TAKEHIKO)
▶ 완결여부: 구판 31권완결. 완전판 24권 완결.
▶ 출판사: 대원씨아이
▶ 명장면 + 명대사 설명: 우여곡절 끝에 전국대회 2차전에 진출한 북산고등학교. 그런 북산고등학교가 만난 상대는 전국최강이라는 산왕공업고등학교. 아무도 강백호, 채치수, 서태웅, 정대만, 송태섭이 이끄는 북산고등학교가 산왕공업고등학교를 이길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 않았다. 하지만 엎치락 뒤치락하는 경기는 산왕공업고등학교의 선수들도 지치게 만들고..... 치열한 경기끝에 경기종료 1초를 남겨두고 스코어는 1점차로 북산고등학교가 뒤지고 있는 상황. 역전할수 있는 마지막 기회에서 북산고등학교의 에이스 서태웅은 집중마크를 받게된다. 순간! 아무에게도 마크 받지 않고 골대옆으로  다가가던 주인공 "강백호". 그가 라이벌이자 자신이 뛰어넘어야 하는 "서태웅"에게 외친다. "왼손은 거들뿐!" 

★★★★★★★★★☆

1. 1990년대, 일본뿐만이 아니라 한국만화독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았던 작품.

2. 작가인 이노우에 다케히코는 "베가본드"라는 작품을 차기작으로서 연재중이다.

3. 강백호, 서태웅, 채치수, 윤대협, 북산고등학교 등등 한국식 명칭은 말그대로 한국에서만 쓰인 명칭이다.

4. 국내독자들 중 실제 강백호의 일본식이름을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강백호의 일본식 이름 = 하나미치 사쿠라기)

5. 전세계적으로 1억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 셀러.

6. 작가인 "이노우에 다케히코"는 농구선수 출신.

7. 작가인 "이노우에 다케히코"의 이름을 딴 장학금도 존재한다.

8. 한국판 애니메이션의 주제가를 가수 "박상민"이 불러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9. 관련글 - "이노우에 다케히코" - 슬램덩크로 드래곤볼을 견제한 유일한 만화가

슬램덩크 완전판 프리미엄 1 - 10점
이노우에 다케히코 지음/대원씨아이(만화)
슬램덩크 완전판 프리미엄 2 - 10점
이노우에 다케히코 지음/대원씨아이(만화)
슬램덩크 완전판 프리미엄 3 - 10점
이노우에 다케히코 지음/대원씨아이(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