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폴라베어뱅크(polarbearbank)

제 2회 만화수학능력시험퀴즈 (초대장 배포용-마감) 본문

오로지 만화 이야기뿐/만화 수능퀴즈(초대장 배포)

제 2회 만화수학능력시험퀴즈 (초대장 배포용-마감)

☆북극곰☆ 2010. 11. 19. 06:30
 

 만화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어제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져갈 고3수험생 여러분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잠시나마 수학능력시험을 봤었던 추억(?)을 되살려 [제 2회 만화수학능력시험]을 치르려고 합니다. 이번 [제 2회 만화수학능력시험][초대장]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시험이오니 관계 없는 분들은 그냥 재미로 읽어주세요.

 총 5가지영역으로 실시되며 [언어영역, 수리영역, 사회탐구영역, 과학탐구영역, 외국어영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문제에 답이 보일정도로 난이도는 최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니 초대장이 필요하신분들은 각 영역의 답과 이메일 주소를 비밀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총 5장~10장이 배포될 예정이며 단 한문제도 틀리지 않고 다 맞힌 분께는 화끈한 초대장을 드리겠습니다. 자, 이제 두눈을 문제에 집중시켜 주세요. 시간제한은 당연히! 없습니다. (배포 예정일은 일요일)





(문제) 다음지문은 만화책과 만화계에 대한 글이다. 이글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한국만화계의 황금기를 1990년대라고 추억하는 사람들이 많다. 만화왕국, 보물섬, 아이큐점프, 소년챔프를 필두로 일본만화의 제도를 벤치마킹한 시스템으로 인해서 길거리 문방구에서도 흔하게 만화책이 판매되며 그 만화책이 몇백만부씩 팔리기도 했다. 하지만 인터넷의 보급과 만화책대여점의 무분별한 증가로 인하여 한국만화계는 하양세를 걷기 시작한다.

 2010년 현재 만화책대여점 시스템은 어느정도의 만화책 판매량을 보장하는 필요악인 존재가 되어버려서 일부 만화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만화책 대여점은 없어져야 한다."라는 주장을 하긴하지만 이는 한국만화계의 현실을 너무 외면하는 주장이다. 이미 비디오샾에서 만화책을 빌려볼수 있는 것은 전혀 이상한 모습이 아니며 이런 만화책대여점의 시스템을 지금에 와서 없애버려야 한다는 주장은 설득력이 없을뿐더러 설들력이 있다하더라도 불가능한 작업이다. 그렇기 때문에 만화책대여점은 한국만화시장에서 어쩔수 없이 떠안고 가야 하는 시스템이다. 

 일부 만화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적어도 P2P사이트등에서 성행하고 있는 만화책스캔본 불법다운로드 만큼은 막아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모으고 있다. 이미 대여점에서 300원에 빌려볼수 있는 책으로 전락해 버린 만화책이 더이상 후퇴할 곳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무료로 불법다운로드까지 받을수 있는 시스템이 일반화 된다면 그야말로 한국만화계는 공중분해 될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떠나서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구입해서 읽는 것이라는 것만은 변하지 않는 사실이라고 할수 있다.


① 티파니: 만화책 대여점은 무조건 없어져야 해!

② 구하라: 이미 우리 한국만화계에서 만화책대여점 시스템은 어쩔수 없이 받아들여야 하는 현실이야.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불법다운로드를 근절하는 방법을 다같이 찾아야 하지 않을까?

③ 신세경: 만화책을 왜 사서 읽어? 빌려 읽는 것도 아까워. 그냥 나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볼래.

④ 이나영: 우리 엄마가 다른 책은 몰라도 만화책만은 읽지 말라고 하셨어. 나는 만화책은 읽지 않아.





(문제) 다음사진은 대형서점에서 판매되는 만화책들이다. 이 만화책들의 제목에 나와 있는 숫자를 모두 더한(+) 값은? (힌트: 영어와 한문도 숫자입니다.)


① 11                            ② 14

③ 18                            ④ 21





(문제) 다음사진에 나와있는 만화책들중에서 실제 역사속에 존재했던 인물을 다루고 있는 만화가 아닌것은 무엇인가? (힌트: 사탕사탕)

① 태일이 

② 닥터 노구찌

③ 임꺽정

④ 캔디캔디






(문제) 다음사진에 나와 있는 만화책중에서 동물이 주인공이 아닌 만화는 무엇인가? (힌트: 겉표지에 다 나와있음)

① 우주소년 아톰


② 센타로의 일기


③ 은아전설 위드


④ 백곰카페






(문제) 다음 영어로 쓰여진 만화책의 제목을 순서대로 올바르게 읽은 사람은 누구인가? (힌트: 그냥 소리나는데로 읽어보세요.)


① 제시카: 나와, 드라곤봉, 나루텨, 슬럼덩크

② 존박: 나너, 두라곤볼, 마루토, 슬램탱크

③ 아이유: 나나, 드래곤볼, 나루토, 슬램덩크

④ 허각: 나빠, 두래골뽕, 나루통, 술탱크


 문제가 많이 어려웠나요? 각각 문제의 답은 문제 안에서 다 찾을수 있으니 절대로 어렵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비밀댓글로 순서대로 해답과 함께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멋진 블로그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이웃분들의 경우에는 해답을 정확하게 맞추실경우에 소정의 상품이.......................................................있을리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