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폴라베어뱅크(polarbearbank)

다음뷰 트위터가 있는 것 아시나요? 본문

순수 블로그 이야기

다음뷰 트위터가 있는 것 아시나요?

☆북극곰☆ 2010. 8. 5. 10:20
 

 최근 뷰애드를 통해서 새로운 발전의 길을 찾아가고 있는 다음뷰.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이라면 백이면 백, 모두 추천버튼을 달아 놓은 다음뷰. 이런 다음뷰에도 트위터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엥? Follower가 24명?

 다음뷰의 인지도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아도 블로거라면 모두 알고 있을 정도로 엄청나죠. 다음뷰 베스트글, 혹은 다음 뷰 메인에 내 포스팅이 선정되는 경우에는 평소 상상할수도 없는 엄청난 방문객유입량이 일어납니다. 이는 베스트글에 한번이라도 선정이 되신 분들이라면 공감할 것 입니다.

 이런 "다음뷰"에도 "트위터"가 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다양한 발전의 길을 모색하고 개척해 나가고 있는 다음뷰에게 트위터의 대중화 또한 무시 할수 없는 하나의 방법이었던 것만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사진을 확인하면 알겠지만 분명히 "다음뷰"도 트위터가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이 하나 있습니다. Follower가 단 24명뿐이라는 것. 다음뷰의 인지도에 비해서 너무나도 빈약한 Follower 숫자입니다. 제가 모르는 또다른 다음뷰 트위터가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적어도 제가 알고 있는 다음뷰 트위터에는 정확하게 24명의 Follower만 존재합니다. (2010년 8월4일기준)

 그렇다고 다음뷰측에서 트위터개정을 만들어 놓고 관리하지 않고 있느냐? 발행한 트위터글 숫자를 보면 (1533개) 그렇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도대체 이유가 무엇일까요? 제가 무언가 착각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다음뷰 트위터의 이상할정도로 Follower 숫자가 적어서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지금도 제가 무언가 잘못알고 있는 기분이 듭니다. 이러다가 제 무식함이 들통나는 것은 아닐지 모르겠네요..)

▶ 다음뷰는 트위터를 이용해서 베스트글을 트윗해준다.

 다음뷰트위터에서는 일절 공지사항, 이벤트설명 등의 글을 트윗하지 않습니다. 딱 한종류의 글만 트윗을 해주는데 그것은 바로 다음뷰 "베스트글" 입니다.


 사진을 보면 알수 있듯이 실시간으로 다음뷰 베스트글들을 트윗해줍니다. (자세히 보면 얼마전 어설픈여우님의 "약국에서 너무나 황당하고 기가 막혔던 상담" 이라는 포스팅이 트윗되어 있네요.) 

 사실 어찌보면 다음뷰트위터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다음뷰베스트글을 확인하지 않아도 많은 블로거들은 충분히 다음뷰 메인화면에서 각각의 카테고리마다 베스트글들을 24시간 유심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굳이 다음뷰 트위터를 이용하지 않아도 베스트글을 접할 수 있는 경로는 다양하고 확실하다는 것이지요. 이점이 사람들이 다음뷰를 Follower하지 않는 이유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다음뷰 트위터로 베스트글을 손쉽게 받아보자.

 이름도 모르는 수많은 사람들과 서로 팔로워 하고 있는 독특한 트위터문화로 인해서 트위터는 이미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뗄레야 뗄수 없는 필수적인 의사소통의 도구가 되었습니다.

 컴퓨터 앞에서 다음메인화면에 접속만 하면 얼마든지 다음뷰 베스트글을 확인할수도 있지만 스마트폰등을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팔로워들과 대화를 나눌수 있는 것이 트위터문화의 최대강점인 만큼 "다음뷰 트위터" "팔로윙" 해서 언제어디서나 다음뷰 베스트글을 실시간으로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 다음뷰 트위터인데도 불구하고 이상하리만큼 낮은 Follower 숫자를 볼때, 개인적인 생각에 의하면 다음의 공식적인 트위터는 아닌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현재 다음에 문의한 상황) 하지만 공식적인 트위터가 아니더라도 다음뷰의 베스트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다는 장점만으로 충분히 존재가치는 있다고 판단하는 바.........................................(공식적인 트위터가 아닌데 포스팅해서 찔리냐?? --;;; ㅋㅋ)

 다음뷰 트위터의 주소는 twtDaumView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