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폴라베어뱅크(polarbearbank)

만화책과 함께하는 먹거리 총출동 본문

오로지 만화 이야기뿐/만화 랭킹쇼

만화책과 함께하는 먹거리 총출동

☆북극곰☆ 2010. 11. 9. 08:32

 
 만화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고 있어서인지 블로그도 뒷전이고 제가 좋아하는 계절인 겨울을 만끽할 준비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귀차니즘을 극복할 만한 무언가 계기가 있어야 하는데 여전히 "지금은 나의 계절이야!!!" 라고 속으로 외치면서 이글루 안에 틀어박혀 농땡이(?) 부리고 싶은 마음은 어쩔수가 없네요. 요새 같이 날씨가 추워지는 시점에 따뜻한 아랫목에서 누구나 만화책을 읽어본 경험이 한번씩은 있을 것입니다. 굳이 집안에서가 아니더라도 지하철안에서 읽든, 만화방에 직접가서 몇시간동안 한자리에서 읽든 시간가는줄 모르고 만화책에 빠져들면 조금씩 출출할때가 오기 마련이죠. 그때마다 꼭 한번씩 찾게되는 먹거리들이 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기준에 의해서 나열하는 먹거리들이기 때문에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재미를 위해서 읽어주세요~.

▶ 쥐포, 오징어

 
"여기 쥐포 한마리요!", "여기 오징어 한마리 구워주세요!"

 만화방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광경입니다. 만화책을 양손에 들고 만화속에 집중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만화책을 잠시 테이블에 엎어두고 무언가 음식을 섭취한다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럴때는 입속에 집어넣고 질겅질겅 씹어먹을수 있는 먹거리가 최고죠. 그중에서도 으뜸은 쥐포 혹은 오징어입니다. 맛있게 구워진 쥐포와 오징어를 입속에 넣은후에 만화책을 읽는 재미란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적절하게 비유할수 있는 표현을 찾을수 없을 만큼 달콤합니다. 음식물 섭취와 함께 만화책도 별 탈없이 집중해서 읽을수 있기 때문에 이만큼 적절한 먹거리도 드문편이죠.

★ 장점: 만화책을 읽는 것과 동시에 즐길수 있는 음식으로서 손에 특별히 무언가 묻히지 않을수도 있기 때문에 책이 더러워지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효과만점
★ 단점: 계속 씹어먹다보면 턱이 아파올수 있음. 동시에 만화책읽는 것 자체가 짜증날수도 있으니 주의할것.
★ 특징: 특유의 굽는 냄새때문에 주변사람들도 무의식중에 오징어와 쥐포를 찾게되는 좀비현상 발생.

▶ 다방커피 (순화된 용어 - 자판기커피)


 일명 다방커피라고 불리는 "자판기 커피"입니다. 현대인이라면 하루에 한잔이상씩 꼭 마시고 있다는 "커피"는 적절히 배가 부르기 때문에 특별한 먹거리가 필요없긴 하지만 무언가 마실것이 있어야 허전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만화책을 읽을때 꼭 필요한 음료수입니다.

★ 장점: 간단하게 즐길수 있는 먹거리로서는 최고.
★ 단점: 잘못하다가는 만화책에 쏟는 대형참사 발생.
★ 특징: 여름에는 냉커피로 변신. 간혹 재떨이로 변신할때도 있음.

▶ 라면 (컵라면)


 언제 어디에서나 인기만점인 먹거리 라면입니다. 컵라면도 라면의 친척이니까 동일한 먹거리로 취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씹는 것도 지겹고 마시는 것도 지겨울때 가장 흔하게 찾는 먹거리로서 누군가 끓여주지 않으면 만화책을 읽다가 직접 끓여먹는 경우는 무척 드문 이기적인(?)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흔히 만화책방에서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이죠. 어떤곳에서는 직접 봉지라면을 끓여주는 경우도 있지만 컵라면으로 대체하고 있는 곳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기호에 맞는 만화책방을 찾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라면을 먹으면서 동시에 만화책을 읽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신기에 가깝지만 간혹 초고수들은 한손에 만화책을 들고 눈은 만화책을 바라보면서 입안으로 라면을 집어넣는 궁극스킬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 장점: 밥도 안먹고 만화책을 읽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먹거리
★ 단점: 100% 만화책에 라면국물이 튀게 되어있음. 철저히 주의할것.
★ 특징: 오징어, 쥐포와 맞먹는 냄새진동. 주변사람들을 괴롭게 만드는 먹거리중의 최고봉. 컵라면보다는 봉지라면이 뭔가 있어 보인다.

▶ 담배


 먹거리는 아니지만 흡연자들에게 만화책과 담배는 뗄레야 뗄수 없는 최고의 궁합(?) 아이템입니다. 뭔가 먹거리를 하나 먹고 난 후에 담배한개피에 불을 붙이고 시원하게 한모금 빨아들인 후에 뿌연 담배연기를 내뿜으며 만화책을 읽는다면 세상을 모두 얻은 듯한 착시현상을 불러일으키죠. 그런데 먹고 난후에만 피는 것이 아니라 만화책을 읽는 내내 담배를 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흡연자들 테이블 위에는 항상 유리재떨이가 한자리 차지하고 있죠. 다른 먹거리들은 가끔 선택하여 즐기는 정도라면 담배는 항상 물고 있어야 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간혹 폐인(?)들을 양성하는 사회적 손실을 초래하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장점: 무료한 독서속에 한줄기 빛(?)이 되어준다.
★ 단점: 흡연은 폐암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며 , 특히 임신부와 청소년의 건강에 해롭습니다.
★ 특징: 본인은 담배를 피면서 만화책을 읽고 있으면 나름 멋있어 보인다고 생각하지만 5m만 떨어져서 바라보는 타인의 시선으로 판단할때는 "아.저.씨".

▶ 핫바
 

 따뜻한 핫바는 쥐포와 오징어만큼이나 특별히 손을 쓰지 않아도 만화책과 함께 먹을수 있는 간식거리입니다. 만화책을 한손에 들고 한손에는 핫바를 들고 집중한다면 구수한 냄새만큼이나 만화책속으로 집중이 잘 될것만같은데요, 다른 먹거리들보다는 그 빈도수가 조금 떨어지는 것 같기도 하지만 지금처럼 쌀쌀해지는 날씨에 제격인 음식임에는 틀림없네요.

★ 장점: 간단하게 먹을수 있다.
★ 단점: 먹는 속도는 순식간
★ 특징: 다른 먹거리들보다는 만화책과 함께 즐기는 빈도수가 적다.

▶ 각종과자


 라면만큼이나 대중적이고 인기있는 각종 과자류입니다. 평소에는 잘 먹지도 않던 과자들이 이상하게 만화책을 읽을때면 그 바삭함을 느끼고 싶은 욕구가 넘쳐나죠. 그렇기 때문에 잘 먹지도 않던 과자들로 배를 채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만화방에서는 편의점에 버금갈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과자들이 늘상 준비가 되어 있답니다.

★ 장점: 어린시절 과자를 좋아하던 나의 순수했던 모습을 발견할수 있다.
★ 단점: 과자부스러기 때문에 만화책을 비롯한 온몸 곳곳이 지저분해 질수가 있다.
★ 특징: 엄청난 종류때문에 무엇을 선택하여 먹어야 할지 쓸데없는 고민을 유도한다.

▶ 각종 음료수


 정신없이 만화책에 집중하면서 담배를 피우고 있으면 목이 타는 것은 인지상정. 그럴때 종류불문 음료수를 찾게 되는 것 또한 당연한 일. 물을 마시기에는 무언가 아쉬울때 음료수를 찾게 됩니다. 이상하게도 평소에 마시던 음료수를 찾지 않고 무언가 조금이라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망고쥬스, 웰치스, 닥터패퍼"등을 찾게 되는 이상현상을 보이기도 하지만 어찌보면 먹거리보다 훨씬 중요한 아이템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장점: 목마른 자여, 우물을 파라.
★ 단점: 자칫 잘못하다가는 음료수를 만화책에 쏟아버리는 대참사 발생
★ 특징: 각종과자만큼이나 종류가 다양하지만 물로 대체하는 경우가 일상다반사

▶ 각종 얼음과자


 여름에는 각종얼음과자만큼 더위를 식혀주는 아이템도 드물것입니다. 보통은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판매되는 "~~~바, ~~~콘"을 구입해 먹으면서 만화책을 읽는 경우가 많은데 이 또한 한층 만화책읽는 즐거움을 상승시켜주는 효과적인 먹거리. 보통은 메인음식을 먹은후에 가위바위보를 통해서 한사람이 구입을 해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처음부터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밖으로 구입하러 나가기 엄청나게 귀찮기 때문이죠. 왜? 더우니까.

★ 장점: 무더운 여름에 만화책 읽는 즐거움을 한껏 늘려주는 필수 아이템
★ 단점: 자칫 만화책에 너무 집중하다가 만화책에 얼음과자를 흘리는 대참사 발생. 다른 음식들보다 끈적이는 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몹시 불쾌하다.
★ 특징: 막대얼음과자를 먹으면 나무막대, 콘얼음과자를 먹으면 종이껍데기가 쓰레기로 둔갑하여 발생. 처치곤란.

▶ 자장면


 만화책을 읽을때 이외에도 당구를 칠때나 PC방에서도 간혹 배달되어 오는 음식. 그 냄새는 라면과 오징어, 쥐포급 이상으로 엄청납니다. 주변사람들에게 "나도 자장면이 먹고 싶다." 라는 유혹을 불러일으키는 黑먹거리. 다른 먹거리들보다 가격이 고급이며 보통은 다른구역에서 살고 있는 배달원이 직접 배달을 시켜주어야만 먹을수 있는 음식. 그 특유의 강렬한 냄새때문에 시켜먹는 사람이 없을 것 같지만 은근히 많은 횟수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아이템.

★ 장점: 나 자장면 먹는다~ 라고 속으로 자랑할수 있다.
★ 단점: 강렬한 냄새. 라면보다 진한 색깔때문에 만화책이나 옷에 튀면 엄청난 대참사. 지워도 잘 안지워진다.
★ 특징: 누군가 배달해주지 않으면 먹을수 없는 고급 아이템. 당구장과 PC방에서도 간간히 발견할수 있는 발 넓은 음식.

▶ 소주


 최강아이템. 아무나 접근할수 없는 신의 영역. 만화책을 읽으면서 소주를 마신다는 것은 쉽게 상상이 되지 않는 일이지만 이 불가능할 것 같은 일을 하는 사람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쉽게 찾아볼수 없는 광경인만큼 그 광경을 목격한 사람은 로또를 사야 한다는 확인되지 않은 루머가 존재할 정도. 길가다가 만화책과 함께 소주를 즐기고 있는 사람을 발견하면 정중하게 인사부터 드립시다. "만나 뵙고 싶었습니다."

★ 장점: 만화책을 읽으면서 소주를 마시면 내가 마치 만화속 주인공이 된것같은 환상적인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 단점: 청승도 이런 청승이 또 없다.
★ 특징: 아무나 도전할수 없는 신의 영역. 만화책과 함께 소주즐기기.



 안그래도 만화책을 즐겨읽는 것이 어른스럽지 못한 행동이라거나 할일 없어서 시간이 남아 넘쳐나는 백수들이나 즐기는 문화라는 인식이 지배적인 대한민국의 분위기상 만화책과 함께 즐기는 먹거리에도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음식과 함께 만화책을 읽자! 오늘 당장 만화책을 읽는 우리의 모습에도 된장남의 향기가 필요합니다!

▶ 쥐포와 오징어 ☞ 각종 한과음식


 한입에 씹어서 먹을수 있는 먹거리가 필요하다면 냄새가 진동하는 오징어나 쥐포보다는 한과음식을 대신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주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한국음식을 사랑하고 있다는 자부심마져 느껴질 것입니다.

▶ 다방커피 ☞ 스타벅스 커피


 지금 시대가 어느시대인데 다방커피, 자판기 커피를 찾는가? 진정 멋진 도시남 혹은 시크한 커리어우먼은 스타벅스 커피정도는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줄 알아야 합니다. 창가에서 우수에 찬 눈빛으로 만화책 읽는 당신의 모습을 보고 누군가 한눈에 반할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은 누가 뭐래도 고급 스타벅스 커피! 지금당장 자판기 커피는 내동댕이 치십시오!

▶ 라면 ☞ 스파게티


 쌀 못먹는 사람들이나 먹는 음식이라는 인식이 있는 라면은 이제 더이상 만화책과 함께 할수 있는 최고궁합의 먹거리가 아닙니다. 나는 "면은 죽어도 먹어야 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지금 당장 라면이 아닌 "스파게티"로 눈을 돌려보세요. 한국땅이 아닌 이탈리아 본토에서 만화책을 즐기고 있는 듯한 당신의 모습이 상상되지 않습니까? 스파게티가 싫다면 까르보나라는 어떤가요?

▶ 담배 ☞ 시가
 

 원래대로라면 담배는 최대한 피지 않는 것이 좋긴하지만 나는 아무리 그래도 만화책을 읽을때 담배연기를 맡아야 하겠다는 분들은 편의점에서 2500원 주고 살수 있는 일반 담배가 아닌 미국영화의 대부들이나 필수 있는 "시가"에 도전하십시오. 당신의 만화책 읽는 모습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수 있는 고급아이템으로서 담배 그이상의 효과를 누릴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당신은 오늘부터 영화 대부속의 주인공이 부럽지 않은 만화책읽는 대부가 될수 있을 것입니다.

▶ 핫바 ☞ 츄러스


 롯데월드에 놀러가면 가장 먹고 싶은 먹거리 1순위에 꼽히는 츄러스입니다. 코찔찔이 어린아이나 먹는 음식이라는 느낌이 풍기는 핫바는 버리고 오늘부터 만화책과 함께 츄러스 한봉지를 즐겨보도록 하는 것은 어떨까요? 당신의 입가에 당콤한 츄러스 향이 가득한 것을 보고 이성의 키스를 부르는 입술이 될지도 모릅니다. 상상만해도 짜릿하죠?

▶ 각종과자 ☞ 페레로 로쉐 초콜릿


  굉장히 고급스러운 초콜릿이라는 이미지가 있는 페레로 로쉐. 누구나 2월14일 발렌타인 데이가 아니면 직접 돈주고 사먹기 힘들다는 그 페레로 로쉐 맞습니다. 언제까지 부스럭거리는 과자봉지 들고 쩝쩝대고 있을 것입니까? 고급스러운 금박지를 한꺼풀 벗겨 먹는 맛이 일품인 페레로 로쉐는 당신의 만화책을 더욱더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 필수 아이템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입니다.

▶ 각종 음료수 ☞ 파르페


 언제 어디에서나 쉽게 접할수 있는 음료수캔은 찌그러뜨려서 쓰레기통에 던져버리십시오. 이제 만화책을 즐겨 읽는 사람들에게도 데이트 코스의 후식으로서 인기만점인 파르페가 필요합니다. 오늘당장 집에서 혹은 만화방에서 당당하게 파르페를 주문하십시오. 없다고 한다면 나오십시오. 그 만화방은 질 떨어지는 만화방입니다. 파르페를 음료수 대신해서 마실줄 아는 마인드를 길러 낼 때입니다.

▶ 각종 얼음과자 ☞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바, ~~~콘." 지겹지 않으십니까? 안그래도 우리는 어렸을때부터 이런 얼음과자는 지겹도록 즐겼습니다. 이제 만화책을 읽을때 먹는 얼음과자에도 고급스러운 메이커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너무 고급스러운 아이스크림은 부담스러울수도 있으니 그나마 대중적인 베스킨라빈스에 도전하십시오. 혀끝으로 즐기는 베스킨 라빈스 아이스크림의 달콤함은 "죠스바, 수박바, 누가바, 보석바, 월드콘, 메타콘"에서는 느낄수 없는 행복감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연인과 한입씩 나누어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 맛의 종류만해도 만화책방을 한달내내 갈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을 것입니다. (베스킨 라빈스 31 = 한달)

▶ 자장면 ☞ 베트남 쌀국수


 글로벌 시대에 살고 있는 당신, 언제까지 인종차별을 서슴없이 행하실 것입니까? 중국인만 지구인입니까? 베트남인도 지구인입니다! 당신이 자장면 사먹지 않아도 이미 충분히 당구장과 PC방을 즐겨 이용하는 범인들이 충분하게 사먹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베트남으로 눈을 돌릴때입니다. 만화책을 즐겨 읽는 우리는 범인이 아닌 특별한 사람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당장 자장면은 버리고 베트남쌀국수를 선택하십시오. 깊숙한 국물맛이 당신의 오감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것입니다. 그것이 적어도 베트남인들을 위한 최소한의 예의입니다. 오늘부터 자장면은 안녕~. 베트남쌀국수 올래!

▶ 소주 ☞ 와인


 초록색병에 담긴 쓰기만한 알코올은 버리십시오. 청승도 그런 청승이 없습니다. 이제 당신을 프랑스산 와인의 깊은맛속으로 초대합니다. 만화책을 읽으면서 즐기는 와인한잔은 사랑하는 연인이 당신의 가슴속에 안길수 있도록 하는 달콤한 아이템. 함께 만화속의 주인공이 되어서 사랑을 속삭여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당신의 입속으로 흘러들어가는 와인한잔이 소주와는 비교도 할수 없는 환상적인 삶속으로 인도할것 입니다. 만화책과 와인의 궁합 그리고 사랑하는 연인의 뜨거운 입술. 절대 누구에게도 양보할수 없는 당신만의 "까베르네 쇼비롱!"




 죄송합니다. --; 그냥 만화책 읽을때는 만화책만 읽도록 합시다. 독서에 방해가 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