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폴라베어뱅크(polarbearbank)

심심할 때 투표 한번? 콜? 본문

순수 블로그 이야기

심심할 때 투표 한번? 콜?

☆북극곰☆ 2010. 6. 7. 20:36
 컴퓨터에 대해서 엄청난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예전부터 멋있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결국 그 염원을 담아서 2003년 봄, 절친한 친구(무중력달-http://nongravity.tistory.com/)와 함께 "Dream Factory"라는 홈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당시에 킬러 타이틀로 "포툰(사진 + 만화)" 이라는 사진을 이용한 만화를 연재 했었는데 저와 친구 모두 예상치 못했던 갑작스런 군입대를 하는 바람에 홈페이지는 허무하게 문을 닫고 말았죠.

 그때 홈페이지의 외형과 형태를 만든 것은 친구이지만 함께 운영을 하면서 여러가지 시도를 했었습니다. 그중에 "투표(Poll)" 란을 통해서 여러가지 설문조사를 했었는데 최근 블로그에 재미를 붙이면서 예전에 사용했던 "투표(Poll)" 를 다시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그래서 알아보았더니 생각보다 쉽게 투표박스를 만들어서 블로그에 달아 놓을 수가 있더군요.

 무료로 계속 사용할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유료로 전환을 해야 하는 것인지 아직 확인은 되지 않았지만 무작정 테스트 해 본다는 생각으로 "투표(Poll)"을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당분간 여러가지 설문조사를 통해서 블로그포스팅 이외에 이웃분들이 재미있게 즐길만한 주제들로 투표를 해 보려고 합니다.

 사이드 바의 중간쯤에 "투표(Poll)" 박스가 위치해 있으니 들리는 모든 블로거분들, 재미있게 설문조사에 참여 해 주세요. 이번 첫 설문조사 주제는! "2010남아공 월드컵 대한민국의 예상성적" 입니다.


   ※ 보기 중에서 하나를 선택한 후에 "투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것으로 참여 끝 ※


 
※ 투표를 한 후에 "결과" 버튼을 클릭하면 왼쪽과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이를 통해서 설문조사에 참여한 총인원과 각각의 보기별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선택을 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의 간단한 메모를 통해서 짧은 의사소통도 가능하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