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폴라베어뱅크(polarbearbank)

알라딘 창작블로그의 "눈에 띄는 새연재" 본문

순수 블로그 이야기

알라딘 창작블로그의 "눈에 띄는 새연재"

☆북극곰☆ 2010. 5. 22. 09:29

 얼마전에【티비의 세상구경님】의 포스팅을 통해서 【알라딘 창작 블로그】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알라딘책과 관련해서 광고를 주로 올리는 저로서는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메타블로그의 일종이라는 얘기에 관심있게 지켜보았죠.

 인기연재를 하고 계신분들이 주로 소설을 많이 올리셔서 창작소설만 가능한 것인가 하고 인터넷창을 닫으려는 순간! 소설이 아니어도 일정한 주기로 연재를 할 예정이면 어떤주제의 글이든 상관 없다는 문구가 있더라고요. (하지만 주로 소설류가 많기는 합니다.)

 알라딘에서 밀고 있는 메타사이트라는 인식이 강하게 느껴졌는데 아직은 큰 인기가 없는 듯 보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꾸준히 연재형식으로 올릴 포스팅이 계획되어 있다면 한번쯤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다른 메타블로그와는 차별성도 있고 독특하기도 하고 "연재" 라는 방식을 통해서 블로거들이 특별한 작가가 된것 같은 느낌도 들게 해주고 말입니다.

 알라딘쪽에서 머리는 잘쓴 것 같아요.

 그건 그렇고 저는 이곳에 두가지의 주제로 연재를 하고 있는데 하나는 【만화 읽어주는 사람】, 나머지 하나는 【내가 너를 인터뷰 한다】입니다. 각각 3화 정도 까지 연재한 현재, 눈에 띄는 새연재에 제 연재작 두가지가 모두 링크되었네요. ( 지금 알라딘창작블로그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이 많은 편은 아니다 보니까 그냥 링크 된것같기는 한데‥….)

 신기하기도 하고 앞으로 연재를 열심히 하라는 알라딘 측의 무언의 압박으로 생각되기도 하고….

앞으로 포스팅에 다음뷰 추천버튼과 믹시 추천버튼 말고도 창작블로그 추천버튼을 달아 놓으려고 합니다~ ^^

꼭! 글 재미있게 읽으셨으면 창작블로그도 추천해 주고 가세요~ ^^ ㅋㅋ
(당연히 내가 너를 인터뷰한다 와 만화 읽어주는 사람에만 달아 놓아야겠죠?? ^ ^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