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폴라베어뱅크(polarbearbank)

Miss A의 "Bad Girl Good Girl" - 앞뒤 안맞는 말로 널 합리화 하는거니? 본문

내맘대로 가사 해석하기

Miss A의 "Bad Girl Good Girl" - 앞뒤 안맞는 말로 널 합리화 하는거니?

☆북극곰☆ 2010. 7. 20. 09:16
 

<WARNING
>

※ 본 내용은 해당가수 혹은 작사가를 폄하하거나 비난하는 글이 절대 아닙니다.

※ 곡의 분위기 혹은 장르와 상관 없이 오로지 노래의 가사에만 집중하는 내용입니다.
※ 해당가수 혹은 작사가의 팬분들은 악성댓글 남기지 마세요. 저도 아이돌가수 좋아합니다. 우후훗 ♥
※ 이글의 목적은 요즘 무슨 의미인지 알수 없는 가사의 노래들이 많은데 내 마음대로 가사를 해석해 보자는 것입니다.


오늘의 내.가.해
-
  Miss A의 "Bad Girl Good Girl"
오늘의 Miss A - 미스에이(Miss A)는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준비한 다국적 여성 4인조 그룹이다. 또한 JYP가 새로 설립한 자사의 서브 레이블 'AQ 엔터테인먼트'가 함께 한다. 데뷔 전부터 제2의 원더걸스로 불리고 있었으며 원래 3인조 그룹으로 데뷔할 예정이었으나 JYP USA 연습생인 한국 출신 민의 합류로 4인조로 재정비하였다. 팀명인 '미스에이(Miss A)'란 이름은 '모든 면에서 A클래스급 실력을 지닌 뒤 아시아 최고가 되겠다'는 뜻을 품고 있다. 멤버는 중국 출신의 페이와 지아, 한국 출신의 민과 수지로 구성되어 있다. 2010년 7월 1일 싱글 Bad But Good을 발매하고,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싱글 타이틀곡 "Bad Girl Good Girl"로 데뷔하였다. (출처는 위키백과사전)


 
U don't know me. U don't know me. U don't know me. So shut off Boy. So shut off Boy. So shut off Boy. So shut off shut off.
"너는 나를 모른다고?" 당연하지. 어떻게 내가 너를 알겠니. "닥치라고?" 뭐야. 처음부터 입다물라고? 도대체 무슨 소리를 하려고 처음부터 이렇게 강렬하게 나오는거야?

앞에선 한마디도 못하더니 뒤에선 내 얘길 안 좋게 해. 어이가 없어. Hello hello hello 나 같은 여잔 처음 으로으로으로 본 것 같은데 왜 나를 판단하니. 내가 혹시 두려운 거니.
그래. 정말 기분 나쁜일이지. 앞에서는 한마디도 못하고 나 없는 곳에서 뒷다마 까는 것은 말이야. 어이 없지. 무슨말 하는지 충분히 알겠어. 응? 안녕? 갑자기 왠 안녕이야? 여자든 남자든 상대방을 처음보고 판단하는 것은 굉장히 기분나쁜 일인 것 맞아. 그런데 좋은 얘기를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 너 안좋은 얘기 들었구나?

겉으론 bad girl 속으론 good girl. 나를 잘 알지도 못하면서 내 겉모습만 보면서 한심한 여자로 보는 너의 시선이 난 너무나 웃겨.
춤 출 땐 bad girl 사랑은 good girl. 춤추는 내 모습을 볼 때는 넋을 놓고 보고서는 끝나니 손가락질하는 그 위선이 난 너무나 웃겨.

겉으로는 나쁜여자인데 속마음은 좋은 여자라고? 흐음. 뭐 내가 너를 사귀어 본것도 아니니까 일단 판단보류. 말로는 누가 못하겠니. 너를 잘 알지도 못하는데 겉모습만 보고 한심한 여자로 본다라..... 원래 겉모습보다는 속마음이 중요한 것이긴 해. 옳은 말이야. 그런데 보통 엄청나게 친해지지 않는이상 속마음을 알기는 어렵잖아? 그러니까 일반적으로 첫인상을 보고 판단하는 것은 누구나 자연스러운 일이야. 춤출때는 넋을 잃고 침을 질질 흘리면서 보던 남자들이 춤이 끝나니까 손가락질 한다? 너 외모와 몸매에 대단한 자신감이 있나보구나? 한번 춤추는거 보고 싶은데? 섹시한 춤이야?

이런 옷 이런 머리모양으로 이런 춤을 추는 여자는 뻔해. 네가 더 뻔해. Hello hello hello 자신 없으면 저 뒤로뒤로뒤로 물러서면 되지 왜 자꾸 떠드니. 네 속이 훤히 보이는 건 아니.
도대체 어떤 옷? 어떤 머리모양? 야한옷이야? 그런 옷입고 춤추는 네 모습을 보고 남자들이 뻔한여자라고 해? 너 이상하다. 남자는 말이야. 예쁜여자나 섹시한 옷을 입고 섹시한 춤을 추는 여자가 있으면 당연히 눈이 가게 되어 있어. 너도 그렇잖아? 잘생긴 남자 보면 눈이 가잖아? 초콜렛 복근을 가지고 있는 남자를 보면 눈이 가잖아? 이와중에 남자의 기본적인 심리는 원래 "보기에는 좋아도 내 여자친구가 저런모습으로 저렇게 춤추고 다니면 피곤해......" 라고 생각한단다. 너 뭔가 단단히 착각하고 있는 것 같은데? 갑자기 또 왜 안녕이야!
자신 없으면 뒤로 물러나라고? 나는 너같이 예쁘고 춤 잘추는 여자에게 말도 못 붙일것 같은데? 그러니까 나는 뒤에서서 그냥 바라보고만 있을게.

겉으론 bad girl 속으론 good girl. 나를 잘 알지도 못하면서 내 겉모습만 보면서 한심한 여자로 보는 너의 시선이 난 너무나 웃겨. 춤 출 땐 bad girl 사랑은 good girl. 춤추는 내 모습을 볼 때는 넋을 놓고 보고서는 끝나니 손가락질하는 그 위선이 난 너무나 웃겨.
이제야 알겠다. 네 의도를. 나는 예쁜옷 입고 섹시한 춤을 출때는 나쁜여자가 되는거고 사랑할때는 좋은여자가 된다는 것이잖아? 맞지? 네가 하고 싶은 얘기가. 그러니까 내가 춤을 추는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말라 이거 아니야? 아까도 얘기 했지만 너 진짜 이상한 생각을 가지고 있구나. 내가 너랑 엄청 친하지 않는이상 네 겉모습만 보고 판단할수 밖에 없어. 내가 무슨 마법사야? 네 마음속에 들어갔다 올수 있는 것도 아니잖아? 그러니까 당연히 겉모습만 보고 "아~ 저 여자는 어떤 스타일의 여자이겠구나" 라고 판단할수 밖에 없는거야.
자꾸 위선이라고 하지마. 너도 위선이야. "나는 밖에 나가서 놀때는 춤출때는 나쁜여자지만 사실 여리고 진실된 사랑을 할줄아는 착한여자예요~" 라고 누가 말 못해? 
너 만약에 내가 "겉으로는 길가에서 여자 꼬시고 술마시고 원나잇스탠드 하기도 하지만 사실 정말 성실하고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진실된 사랑만 할 줄아는 남자예요." 라고 말하면 믿겠니? 믿겠어? 너라면 믿겠어? 똑같은거야. 정신차려. 

[날 감당] 할 수 있는 남잘 찾아요 진짜 남자를 찾아요 [말로만] 남자다운 척을 하지 말고 [날 불안]해 하지 않을 남잔 없나요 자신감이 넘쳐서 내가 나일 수 있게 자유롭게 두고 멀리서 바라보는
이제는 완전 가관이다. 가관이야. 그런 널 감당할수 있는 남자는 드물어. 그런 남자를 찾고 싶다고? 그런 너의 모습을 보고 접근한 남자들이 여지껏 어떤 남자였어? 잘생기고 키크고 근육있는 남자들 아니었어? 애시당초 진짜 순수하고 여린 남자들은 너한테 접근 못해. 그런 남자를 찾고 싶으면 너도 마음가짐과 겉모습을 다르게 신경써야해. 원래 끼리끼리 놀게 되어 있단다. 너 또한 못생기고 공부만 할줄아는 남자는 싫지? 그런 남자 오면 괜히 변태취급하잖아?
너가 그렇게 행동하고 다니는데 널 불안해 하지 않을 남자가 어디있겠니? 툭 까놓고 얘기해서 너처럼 섹시한 옷입고 맨날 춤추고 다니면 아무리 남자친구여도 굉장히 불안해 하지 않을까? "내 여자친구가 이 야심한 밤에 또 클럽에서 춤추고 있는거 아니야? " 하면서...... 아마 네 남자친구는 불안해서 미치려고 할걸?
그런데 그렇게 춤추고 놀고 있는 너를 가만 두라고? 감당하라고? 감당할 남자를 찾는다고? 너가 너일수 있게 자유롭게 멀리서 바라보기만 하라고? 이건 뭐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아니다" 랑 뭐가 틀리니?
이제 정신차려. 그런 남자 없어. 만약에 있다고 치자. 그래도 너는 나가서 춤출거잖아? 만약에 남자친구가 그런 네 모습을 가만히 멀리서 바라보고만 있다면 그거야 말로 정말 너를 사랑하지 않는거야. 너가 그렇게 할동안 네 남자친구도 다른 여자들과 어울리고 있을거라는 생각은 안해봤니? 그 사실을 알게되면 너는 미치고 팔짝 뛰겠지? 미안해. 그게 현실이야. 직시하렴. 너가 원하는 그런남자 찾기 힘들거야. 진짜 정말로. 왜냐면 너 스스로가 지금 위선자 이거든. 너무 곧은 나무는 부러지게 되어 있단다.
 
미스 에이 (Miss A) - Bad But Good [Single] - 10점
미스 에이 (Miss A) 노래/로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