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폴라베어뱅크(polarbearbank)

추천만화책속 명장면 명대사 - 츄리닝 (이상신 & 극중록) 본문

오로지 만화 이야기뿐/만화책 속 명장면, 명대사

추천만화책속 명장면 명대사 - 츄리닝 (이상신 & 극중록)

☆북극곰☆ 2011. 9. 26. 19:30


지구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만화책중에서 어떤 만화책을 읽을까? 북극곰이 추천하는 만화책의 별점과 명장면 + 명대사를 참고하여 오늘밤 침대에서 함께 뒹굴 만화책을 초이스 하자!! (별점 10개 만점)


▶ 제목: 츄리닝
▶ 작가: 이상신 & 극중록
▶ 완결여부: 단행본은 6권까지. 웹툰과 스포츠신문에 꾸준히 연재중
▶ 출판사: 애니북스
▶ 명장면 + 명대사: 즐거운 엠티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벤트가 바로 진실게임!! 술래가 된 사람은 주변사람들의 질문에 솔직하게 답해야 하는 단순하면서도 사람 마음 뒤흔드는 야릇한 게임!! 한 여행장소에서 동그랗게 모여앉아 맥주병을 돌려 술래를 뽑고 있는 중!! 앞서 술래가 된 예쁜 여학생들에게는 남학생들이 "이중에 마음에 드는 남자 있어??" 라는 두근두근 거리는 질문을 했었는데 이번에 걸린 여학생은 못생기고 뚱뚱한 여학생!!! 그 여학생은 남자들이 어떤 질문을 할까 기대하고 있었는데 그녀에게 던져진 질문은?! "지구에 온 목적이 뭐냐?"
▶ 명장면 + 명대사 선정이유: 네이버와 다음에 웹툰이 활성화되기 이전에 "스포츠 투데이"에서 연재하던 "츄리닝"은 입소문만으로 엄청난 사랑을 받았던 "엽기+개그+병맛" 만화의 원조격이라고도 할수 있다. 여덟컷이라는 짧은칸안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인물들의 "개그"가 단순하지만 무척 재미있었던 만화. 그중 가장 많은 곳에서 패러디용으로도 사용되던 장면이 바로 이 장면이다. 아마 "츄리닝"이라는 만화를 기억하는 사람들의 머릿속에 이 장면만은 "또렷하게" 생각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지구에 온 목적이 뭐냐?" 

★★★★★★☆☆☆☆

1. 단순한 개그만화이지만 "진국"이라고 표현할수 있는 만화가 바로 "츄리닝"일 것이다.

2. 작가인 극중록(그림담당)과 이상신(스토리담당)은 세종대 애니메이션학과를 졸업했다.

3. 현재 한국만화판에는 웹툰및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서 다양한 개그만화들이 존재하는데 "츄리닝"은 한국개그만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평가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큰 사랑을 받았었다.

4. 제목 그대로 "체육복"처럼 가볍고, 소탈한 일상들을 개그소재로 삼았다.

5. 흐트러진 모습의 백수나 가난한 소시민, 소심하지만 자신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2~30대가 이 만화의 주인공.

6. 단순한 유머에서부터 사회풍자, 인간의 내면에 자리잡고 있는 다양한 심리들을 별난상황과 설정으로 웃음을 유발하는 만화.

7. 처음 "스포츠 투데이"에서 연재를 시작했던 "츄리닝"은 입소문만으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8. 짧은 개그만화속에 숨겨져 있는 다양한 의미들을 찾아보는 것도 "츄리닝"을 읽는 재미중의 하나.

9. 만화책을 즐겨 읽지 않는 사람들도 가볍고 부담없이 읽을수 있다는 것 또한 최고의 장점.

10. 단 여덟컷만으로 독자들을 웃길수 있는 만화도 드물것이다.

11. 2004 대한민국 만화대상 신인상을 수상했었다.
츄리닝 Chewrining Vol.5 - 10점
이상신 지음, 국중록 그림/애니북스
츄리닝 Chewrining Vol.4 - 10점
이상신 지음, 국중록 그림/애니북스
츄리닝 Chewrining Vol.2 - 10점
이상신 지음, 국중록 그림/애니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