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폴라베어뱅크(polarbearbank)

추천만화책속 명장면 명대사 - 드래곤볼 (토리야마 아키라) 본문

오로지 만화 이야기뿐/만화책 속 명장면, 명대사

추천만화책속 명장면 명대사 - 드래곤볼 (토리야마 아키라)

☆북극곰☆ 2011. 8. 31. 20:36



지구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만화책중에서 어떤 만화책을 읽을까? 북극곰이 추천하는 만화책의 별점과 명장면 + 명대사를 참고하여 오늘밤 침대에서 함께 뒹굴 만화책을 초이스 하자!! (별점 10개 만점)


▶ 제목: 드래곤볼 (DRAGON BALL)
▶ 작가: 토리야마 아키라 (TORIYAMA AKIRA)
▶ 완결여부: 구판 42권 완결. 완전판 34권 완결.
▶ 출판사: 서울문화사
▶ 명장면 + 명대사 설명: 사이어인이라 불리는 우주인이었지만 어렸을적 지구로 보내져 자신은 지구인이라고 믿고 자랐던 "손오공". 그의 주변에는 하루가 멀다하고 악당들이 들끓는데 그런 악당들의 헛된꿈을 모두 막아낸 손오공은 지구가 자랑하는 정의의 전사이다. 그런 그가 악당들과의 전투에서 전사한 동료들을 살리기 위해서 우주로 향하는데 그곳에서 자신보다 훨씬 강력한 우주인인 "프리더"를 만나게 된다. 압도적인 힘으로 손오공을 위협하던 "프리더"가 유일하게 두려워 하는 존재는 분노의 화신 "초사이어인". 사이어인의 피가 흐르는 손오공도 "프리더"에게 잠재적인 위협대상이 될수밖에 없는 상황. 바로 그때 "프리더"는 손오공과 어렸을때부터 한솥밥을 먹던 절친 "크리링"을 죽여버리고 옆에서 그 상황을 무기력하게 지켜보고만 있던 "손오공"은 분노하고 만다. 그런 분노의 끝에 손오공은 전설로만 전해져 내려오던 "초사이어인"으로 변신하게 되는데.....
▶ 명장면 + 명대사 선정 이유: 드래곤볼이라는 만화의 인기는 "초사이어인"이라는 캐릭터가 존재하기전과 후로 나눌수 있을정도로 "초사이어인" 변신장면은 그때당시 굉장히 화제가 되었던 장면이다. 주인공인 "손오공"이 작품을 통틀어 최초로 "초사이어인"이 되는 장면이 바로 이 장면이며 그 압도적인 힘으로 "프리더"를 해치워 버리는 뒷장면은 드래곤볼에서 가장 재미있는 케이스로 손꼽히곤 한다.

★★★★★★★★★☆

1. 일본에서는 1980년에 연재를 시작한 만화이지만 국내에 소개된것은 그보다 몇년 후이다.

2. 슬램덩크와 함께 일본의 만화잡지 "점프"의 전성기를 이끌던 최고의 만화중 하나이며 국내에서의 인기도 상상을 초월할 정도였다.

3. 매주 화요일이면 드래곤볼이 연재되는 "아이큐 점프"가 발매되는 날이었는데 문방구 앞에 (그때는 문방구에서도 만화책을 판매했었다.) 아이들이 줄을 서있었다는 풍문이...

4. 일본과 국내에서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드래곤볼은 30여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사랑받는 일본의 대표만화이다.

5. 일본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만화가중 한명이 바로 드래곤볼의 작가인 "토리야마 아키라"이다.

6. 드래곤볼 이후로 딱히 히트한 만화작품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토리야마 아키라는 일본만화계의 상징으로 자리잡고 있다.

7. 처음에는 중국의 4대기서중 하나인 "서유기"를 모티브로 하여 평범한 코믹만화로 만들려고 했으나 점차 인기를 얻게 되면서 즉흥적으로 다양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만들어 냈다고 한다.

8. 드래곤볼 때문에, 토리야마 아키라라는 만화가 때문에, 그가 살고 있는 지방도시에 "공항"을 만들기도 했다.

9. 드래곤볼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토리야마 아키라" - 드래곤볼로 만화계의 살아있는 전설이 되다] 에서 확인.
드래곤 볼 34 - 10점
토리야마 아키라 지음/서울문화사(만화)
드래곤 볼 1 - 10점
토리야마 아키라 지음/서울문화사(만화)
드래곤 볼 17 - 10점
토리야마 아키라 지음/서울문화사(만화)